티스토리 뷰

토요일에 분노의 써핑시간을 갖고 작성함

사실 분노랄 것도 없지만 나는 분노 (검색하는 자료들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뮤네... 아직 검색 능력이 유치원생임)


Spring boot 1.5를 사용중이고 맡은 기능 구현을 위해 (로그인 기능) Redis도 사용하기로 함.


Redis에는 자바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라이브러리들이 있음.


Spring Data Redis에서 지원하는 Client들은 Jedis, Lettuce (상추 ㅋㅋㅋ) .  


처음에 Redis 연동을 하고자 찾아봤을 때 Jedis 예제가 많아서 아무생각 없이 Jedis를 사용하려고 했다. 

앞날이 암담할 뻔 어떻게 아무생각 없이 사용하려고 했을까 



그러다가 Lettuce를 알게되었고 Jedis보다 Lettuce를 더 사용한다는 걸 알게되었다. 

(이하 Lettuce = 상추)


내가 이해한 이유는 


1. Jedis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음 (약 3년동안?) 

2. 쓰레드에 안전하지 않음 ( 물론 Jedis Pool (스레드 풀)을 사용해서 안전하게 할 수 있지만 연결할 인스턴스를 미리 만들어 놓고 대기하는게 비용 증가가 있다고함. 나는 실제 서비스에서 확인해보지 못 했음)

3. 상추는 여러 쓰레드에서 공유 가능함. 

4. Spring boot 2.0 부터는 Jedis가 deprecated 되었음




생각의 출처 URL  ->  Why is Lettuce the default Redis client used in Spring Session Redis? 


Redis Jedis vs Lettuce 검색하다가 보게 되었음. 


그래서 아 나는 상추를 사용해야겠다. 상추가 답이구나 생각하고 Redis Lettuce 연동을 알아보기 시작함 


dependencies에 추가하는데 잘 되지 않았음. 그리고 알아보고 시도하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머리가 피폐해지면서 피곤해지기 시작했음 (밥을 못 먹었음)  


알고보니 Spring boot 1.5에서는 사용이 안 되더라................

....................................

...........

.................


근데 괜챃ㄴ음!!!!!!!!!!!!!!!!!!!!!!!!!!!!!!!!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함!!!!!!!!!!!!!!! 원래 처음은 뭐든게 당황스러운 것임 !!!!!!!!!!!!!!!!!!!!! 안해본것보다 낫다고 생각함 !!!!!!!!!!!!!!!!!!!!!!!!!!!!!!!!!!!!!!!!!!!!!!!!!!!!!!!!!!!!!!!!!!!!!!!!!!!!!!!!! 


그래서 나는 Spring Boot / Gradle 버전을 확인하고 

다시 상추를 이용해서 Redis 연동을 해볼 것임 

상추녀석을 사용해보고 방법을 남겨야겠음.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